자유게시판2

인천 연수구, 감염병 대응 한의사 출신 역학조사관 첫 임명

작성자 정보

  • 삼둡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인천 연수구, 감염병 대응 한의사 출신 역학조사관 첫 임명 - 매일일보 (m-i.kr)

 

인천 연수구는 코로나 종식 시대를 맞아 짧아진 신종 감염병의 발생 주기와 향후 질병에 의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처음으로 한의사 출신 역학조사관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역학조사관은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감염병의 원인과 특성을 밝히고 감염원을 추적해 감염병 확산을 막고 유행을 차단하는 방법을 찾는 역학조사 전문가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f6262c50540ac214667ca3555755bc362f5e2570aft9.png

인천 연수구, 감염병 대응 한의사 출신 역학조사관 첫 임명 (jnewstimes.com)

 

연수구는 지역적 특성에 따른 감염병의 발생과 확산에 신속하고 촘촘하게 대응하기 위해 교육훈련의 지속적인 지원과 건강과 안전을 위한 체계적인 감염병 관리 정책을 추진 중이다.

 

또 구민 대상 생애주기별, 대상자별 찾아가는 맞춤형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주민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수구, 감염병 대응 한의사 출신 역학조사관 첫 임명 < 인천 < 전국 < 기사본문 - 내외일보 (naewoeilbo.com)

 

역학조사관은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감염병의 원인과 특성을 밝히고 감염원을 추적해 감염병 확산을 막고 유행을 차단하는 방법을 찾는 역학조사 전문가다.

이번에 임용된 역학조사관은 지역에서 발생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을 비롯한 법정 감염병의 집단발생에 대처하기 위해 역학조사 및 감염병 대응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출처 : 내외일보(http://www.naewoeilbo.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