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1.이준석 "안·홍·오 빅텐트 만들고파… 날 선택하면 진짜 정권교체"이준석 후보는 안철수, 홍준표, 오세훈과의 연대 구상을 밝혔다.그는 자신이 중심이 되어야 정권교체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정치세력 재편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도 언급되었다.2.권영세 "국회 세종이전·대통령 제2집무실은 당의 굳은 의지"권영세 위원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 추진을 강조했다.세종을 행정수도로 만들겠다는 당의 의지가 강하게 반영되었다.지역균형 발전과 국정 운영 효율화가 목적이다.3.미국, 북한군…
-
■정치1. 김문수·한동훈, 국민의힘 최종 경선 진출‥다음 달 3일 후보 선출국민의힘 대선 후보 최종 경선에 김문수, 한동훈 두 후보가 진출했다.당원 투표 50%와 국민 여론조사 50%를 반영해 결정됐으며, 결선 투표는 5월 3일 예정이다.정당 내 경선의 최종 구도가 정해지며 대선 레이스가 본격화되고 있다.2. 홍준표 “시장통·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그런 일개 시민으로 남았으면 한다”홍준표 대구시장은 경선 탈락 직후 정계 은퇴를 선언하며 “오늘로 조기졸업한다”고 밝혔다.시장통과 거리에서 만나는 시민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덧붙였다.사실상…
-
■정치1. 북한, 러시아 파병 공식 확인…"북러 조약 근거로 결정"북한이 러시아에 병력을 파병하기로 공식 발표했다.이는 북러 간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조약을 근거로 결정된 것으로 설명했다.국제사회는 북러 밀착에 따른 긴장 고조를 우려하고 있다.2. 김문수 "수출진흥회의 정례화, 수출전문인력 10만 양성" 수출강국 공약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5대 수출 강국 실현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대통령 주재 수출진흥회의 정례화와 수출 전문 인력 10만 양성 등을 포함했다.FTA 확대를 통한 무역 기…
-
■정치1. 한-홍 '단일화 가능' 선회…민주 "대통령 놀음"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한동훈과 홍준표가 그동안 부정적이던 단일화에 가능성을 열었다.한덕수 권한대행의 출마설이 나오자 양측이 전략적 연대 가능성을 시사했다.더불어민주당은 이를 두고 ‘정치 장난’이라고 비판했다.2. 김문수 '폭행 전과' 논란..."이재명보다 전과 많다" 한동훈 맹폭에 뒤늦게 정정김문수 후보가 토론회에서 자신에게는 폭행 전과가 없다고 했지만, 이후 벌금형을 받았던 사실을 인정하며 정정했다.한동훈 후보는 김 후보의 이력 문제를…
-
정치1.이재명 "제주, 2035년 탄소중립…'일과 쉼 공존' 세계적 관광도시로 육성"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는 제주를 2035년까지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그는 제주를 '일과 쉼이 공존하는 세계적 관광도시'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이 후보는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2.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 '4강행'…반탄 2 vs 찬탄 2 구도국민의힘 대선주자 경선 1차 컷오프에서 김문수, 안철수, 한동훈, 홍준표 후보가 통과했다.보수 지지층의 표심이…
-
정치1.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혐의 두 번째 재판 출석…피고인석 모습 첫 공개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혐의로 두 번째 재판에 출석하여 피고인석에 앉은 모습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재판에서는 당시 상황에 대한 증언과 증거들이 제시되었으며, 윤 전 대통령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재판은 향후 몇 차례 더 진행될 예정입니다.2.이재명 후보, 코스피 5,000 시대 공약 발표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코스피 지수를 5,00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경제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위해 기업 규제 완화와 투자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겠…
-
정치1.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혐의 두 번째 재판 출석…피고인석 모습 첫 공개2.이재명 후보, 코스피 5,000 시대 공약 발표3.김문수 후보, GTX 전국 확대 공약 발표4.홍준표, 한동훈 향해 "키높이 구두, 생머리, 보정속옷?" 발언5.나경원, 안철수에 "대선 때마다 뻐꾸기 행보 말고 탈당하라"6.한동훈, 후원금 모금 시작…40분 만에 10억 돌파7.민주당, 윤석열 전 대통령 불구속 재판 특혜 지적8.김경수, 징병제 유지 불가능…징·모병 혼용제 추진9.권영세, "국회 세종시대 열겠…
-
정치1.홍준표, ‘윤석열 탈당 요구’에 “시체가 됐는데 소금 뿌려”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 요구에 대해 "이미 정치적으로 끝난 사람에게 소금 뿌리는 것"이라며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그는 안철수 후보의 탈당 요구를 강하게 비판하며, 자신은 30년간 당을 지켜온 인물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또한, 사회·문화·교육 관련 정책 방향을 제시하며 이재명 대표에 대한 직설적인 비판도 이어갔습니다.2. 한덕수 "12.2조원 추경안, 정치적 고려 없이 신속히 처리해 달라"정부는 …
-
정치1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시나리오…국힘 내 갑론을박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김문수 전 지사의 단일화 가능성이 제기되며 국민의힘 내부에서 찬반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보수진영 내부에서는 ‘정권 안정론’과 ‘세대교체론’이 맞서며 의견이 엇갈리는 상황입니다. 최종 경선 구도에 중대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2 이재명 캠프 “대통령 세종 집무실·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충청 공약으로 세종시에 대통령 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을 임기 내에 완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충청이 미래 한국의 심장…